2015.03.22 18:48


 

 

K팝스타4 TOP4 결정전이 펼쳐진 TOP6의 오늘 무대에서는,

정말 누가 떨어져도 우승후보의 탈락이고!

누가 붙어도 우승후보의 4강 진출이 되는!

막강한 참가자들이 생방송 경연을 펼쳤습니다.

 

 

 

 

우승자는 우승상금은 물론 참가자가 직접 유명 기획사 3사 중 한 군데를 거꾸로 캐스팅(선택)할 수 있는 케이팝스타 오디션은,

타오디션들과 큰 차이가 있다면,

무엇보다 소속사들이 바라보는 캐스팅 기준이 적극 반영이 되고,

참가자들의 평균연령도 굉장히 어립니다.

(그레이스신이 떨어진 지금, TOP6의 평균연령은 19세입니다.)

 

 

재능과 끼 넘쳐나는 이 어린 친구들의 생방송 경연!

오감세만의 주관과 감성으로 오늘 무대를 소개합니다.

 

 

 

1. 이진아(25)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유재하)

 

 

대중들이 널리 아는 확실한 곡을 자기만의 스타일로 바꾸기란 굉장히 어렵습니다.
오감세 같은 일반인 기준에서는... 대체 뭘 해야하지? 아예 감도 안잡히죠.

이진아양은 천재라고밖에.... 표현할 길이 없네요.
전문가들은 어떻게 들을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리고 분명 이런 오디션 프로에서 경쟁을 하기에는 약간 불리한(?) 무대이긴 합니다만,
명확한 색깔 있는 뮤지션으로써 아주 훌륭한 재능있는 친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심사위원 점수 : 270점

 

 


2. 박윤하(17)
가시나무(시인과 촌장)

 

 

박윤하양은 참... 이진아양과 더불어 오디션 참가자라는 느낌보다는,
다른 감성의 아킬레스건을 자극시켜주는 아름다운 마력의 치유제같은 사람입니다.(오감세에게는...)
저 오래된 명곡의 가사가 그냥 가슴에 깊이 들어와 가시덩쿨 펼치는 기분입니다.
역시 명불허전 보이스입니다.

 

심사위원 점수 : 269점

 

 

 

3. 릴리M(14)
LOVE(키샤 콜)

 

 

아... 14살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이미 키샤콜의 LOVE가 많이 선곡되었었기 때문에, 14살의 릴리는 다르게 부르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직접 펜을 들고 연구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쉽게 부르는것 같아도, 쉬운곡 같아도, 이게 정말 어려운 곡을 소화합니다.
그리고............. 반전 마무리로 깜짝 놀랄만한 무대를 선보여서 오감세가 입이 쫙~ 찢어졌습니다.

 

심사위원 점수 : 284점
앞에 언니들을 제치고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4. 케이티김(23)
촛불하나(GOD)

 

 

지난번 TOP10 무대에서 GOD의 '니가 있어야 할 곳'으로 그냥 결승후보로 오감세 마음을 강타했던 우리 케이티김!

뭐, 뭐라고 말을 못하겠네요.
굳이! 어렵게! 오감세 소울로 표현을 하자면!
다른 곡을 통해 우리가 잘 아는 '여러분'을 들은 느낌입니다.

 

 


원작자인 박진영과 양현석의 "완전 좋아효~ 케이티~" 표정도 재미있어 캡쳐해봤습니다. ㅎㅎ

 

심사위원 점수 : 288점

 

 

 

5. 정승환(20)
사랑 그 놈(바비킴)

 

 

오감세 신랑이 정말 좋아하는 정승환군이고, 금번 시즌의 독보적인 청일점인데요.

흠.... 기존의 스타일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감정전달이.... 오감세도 마음 크게 열어놓고 설득하길 기다렸지만,

실수가 없었음에도 뭔가를 보여주지 못한 무대여서 안타깝습니다.

 

심사위원 점수 : 271점
 

 

 

6. 에스더김(17)

2 diffrent tears(원더걸스)

 

 

이야~ 모태소울 에스더김이 본인 나이에 딱! 맞는 멋진 선곡을 했습니다.

전형적인 댄스곡이지만 소울감성 베이스에 깔린 멋진 곡이죠.

아... 안무까지!!! 잘합니다.

앗! 한 부분에 작은 실수가 약간 커져버리면서 중간에 큰 홀이 하나 생깁니다. ㅠㅠ

아, 너무 안타깝네요. ㅠㅠ

막판 막강한 고음을 질러주긴 했지만 아.... 제대로 했으면 오늘 탑은 에스더 무대였을듯 한데요. ㅠㅠ

 

심사위원 점수 : 266점

 

 

 

문자점수(40%)가 더해져 결정된,

K팝스타4 TOP4 합격자는 바로!

 

케이티김, 릴리M, 정승환, 이진아

 

이로써,

박윤하와 에스더김이 탈락자로 선정되었습니다. ㅠㅠ

워낙 잘하는 친구들 사이에서의 탈락이라 위로의 글보다는,

그동안 너무너무 좋은 무대 보여줘서 고마웠습니다~라고 전해봅니다.

 

 

 

 

 

 

 

오늘 무대는 TOP8 무대에서 심사위원의 선택으로 어렵게 진출했던 릴리M이 오늘의 다크호스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14살 어린 나이에도 언니, 오빠들보다 너무나 멋진 무대를 보여줘 TOP4에 진출했습니다.

처음에는 제일 먼저 떨어질 것 같은 생각도 있었던 오감세이지만,

나이가 더 많은 참가자들보다 오히려 흔들리지 않는 그 정신력과 끼에 오감세도 열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 기준으로 조심스레 결승전에 케이티김과 릴리가 올라가고,

우승은 케이티가 하지 않을까...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애초의 추측으로는, 정승환 VS (이진아, 박윤하)가 결승에 올라갈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사람 마음이.... 또 이렇게 바뀌네요. ^^;;;

 

 

 

다음주에는 아주아주 소름돋는 무대를 기대하며...

 

 

 

참가자 동영상까지 연결하는 센스도 잊지 않은,

오감세만의 소울로 쑉쑉쑉~ 정리하는 케이팝스타4
오감세 K팝스타4로 검색하시면 더욱 빠르게 접속하실 수 있어요. 잇힝~

 

 


공감(♥) 클릭 또는 댓글은 너무너무 큰 힘이 됩니다.
다녀가신 분들의 흔적 부탁드려요~ ^^


 

 

오늘도 감동인 세상 오감세였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오감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기분으로
    오감세님의 상세한 관전평을 읽어내려왔습니다.
    가시나무새에 꽂혀 들어보았구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사랑 그놈을 부른 정승환이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오감세님 말씀처럼 좀 심심한 구석이 있긴 하네요..

    2015.03.23 09: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아 ... 박윤하는 너무 아까운 친구인데 ...
    너무 아쉽네요 ....
    이진아씨 .. 정승환군도 참 좋아하는데 ...
    어찌 될지 ....

    2015.03.23 11: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에스더김이 아쉽더라구요~~ 이번에도 케이티김이 대박~~ 정승환 이진아는 이젠 변화가 필요할 듯 해요

    2015.03.23 12: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케이팝스타 즐겨보시나 보네요
    저는 아직 한번도 못봤어요 ^^

    2015.03.23 15: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열혈 팬답게 깔끔하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으셨네요~
    어제 시청하지는 못했지만 읽고나니 시청한 것 같습니다.
    모두가 우승 후보지만 떨어진 분들은 많이 속상하시겠죠.
    언젠가 새로운 모습으로 분명 우리에게 찾아 올 것입니다^^

    2015.03.23 17: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ㅎㅎ기대되네요.
    노을이두 챙겨보는 편입니다.

    잘 보고가요

    2015.03.24 04: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잘 안보는 프로지만.. 오감세님 포스팅으로 접하고 갑니다..
    이런 오디션에서의 승자는 정말 프로 중의 프로가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 보구요^^;;
    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015.03.25 00: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모두들 잘해서 순위는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1위가 아니면 의미가 없을 것 같네요 ^^

    2015.03.25 12: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ㅎㅎ.. 역시.. 순위와 승부가 있는 경우는 뭔가 아쉬움이 있는 사람이 또 있죠...
    그나저나 저도 계속 한번 봐야지봐야지 하면서 못 보내요..ㅠㅠ. 에구구

    2015.03.25 12: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저는 릴리팬입니다^^♡

    2015.03.26 20: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